내일투어

자주 묻는 질문

Q.[수하물/기내서비스]수하물 관련 공지사항

코로나 이후 전 세계 항공 수요 급증으로 각국 공항에서의 수하물 분실이 증가 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유편으로 이동 하는 경우 분실 빈도수가 늘어날 수 있어 여행을 준비하시는 고객님들께서는 각별한 주의 부탁드립니다.

귀중품이나 필수 약품 및  2-3일 여유 옷가지등은 짐을 분산해서 기내용 수하물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 지연·파손 대비해 수하물표 반드시 보관
위탁 수하물이 도착하지 않았다면, 탑승한 항공편의 항공사 안내 데스크에서 수하물표를 제시하고 신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정보가 수하물표이기 때문에 탑승수속 때 직원에게 받은 수하물표를 버리지 않고 잘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 항공사의 경우 수하물표를 소지하지 않은 경우 신고 접수나 배상을 거부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 수하물에 영문 이름 및 연락처 기록
수하물 분실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수하물에 이름 및 연락처를 기록해 두시길 바라며
이름과 주소지 그리고 목적지 등을 해외에서도 누구나 알아볼 수 있도록 영문으로 표기하는 게 좋습니다.
가방에 부착된 수하물 태그(Tag)가 떨어지더라도 이름으로 가방 주인이 누구인지, 어떤 여정으로 여행하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 환승 여정 주의사항
환승여정 승객의 경우, 공항에서 탑승수속 시점에 수하물을 수취하여야 할 공항을 반드시 확인하셔애합니다.
여정에 따라 수하물이 최종목적지까지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정확하게 어느 공항까지 연결되는지 파악해야 수하물을 수취하지 못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위탁수하물이 공항에 도착하지 않았을 때
간혹 항공사 카운터에서 부친 위탁수하물이 목적지에 도착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수하물을 분실했다면 카운터에서 받은 Baggage Tag 혹은 Claim Tag을 해당 항공사 직원에게 제시하고 분실 신고서를 작성합니다.
대부분은 수하물 연결이 원활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경우인데 숙소 주소를 적어주면 2~3일 안으로 택배로 배송을 해주는 편입니다.
수하물이 도착하기 전까지 필요한 생필품은 구입 후 반드시 영수증을 보관 해야 합니다.
(추후 한국도착 후 해당 항공사에 수하물 지연에 따른 보상 요청시 영수증 첨부필수)

자세한 사항은 각 항공사의 수하물 관련 지침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예약/결제]회원가입을 안 하고 비회원으로 예약했는데 결제 및 예약 정보를 어떻게 확인하나요?
비회원으로 예약하신경우는 비회원 예약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예약조회>항공예약 체크] 후 예약번호, 예약자명, 휴대전화 입력 후 확인가능합니다.
네이버, 카카오 아이디로 예약하신 경우 간편로그인을 통해 조회하시면 됩니다.
Q.[예약/결제]항공사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발권이 가능한가요?
마일리지를 이용한 보너스 항공권 발권의 경우 해당 항공사로 직접 예약/발권하셔야 합니다.
무료 항공권이 아니라 좌석만 업그레이드 하실 경우에는 내일투어를 통해 마일리지 차감 업그레이드 가능한 요금으로 예약/발권 가능하시며 예약시 담당 직원에게 알려주시면 됩니다.
Q.[예약/결제]한 사람의 항공권을 두 개의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나요 ?

항공권은 IATA(국제항공운송협회)의 규정에 의해 1인당 한장의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 합니다.
단, 1개의 카드와 남은 차액을 현금 결제는 가능합니다.
 
(예시)
1인 100만원 항공료 / 50만원 A카드+50만원 B카드 결제 불가
1인 100만원 항공료 / 50만원 A카드+50만원 현금결제 가능
Q.[예약/결제]소아/유아만 예약이 안되는데, 성인이 동반해야만 예약이 가능한가요?

저희 내일투어 홈페이지에서는 소아 단독으로 예약이 불가하며, 임의로 성인1명을 포함하여 예약하시고, 결제 전에 [온라인상담요청]을 통해 비동반소아(UM : Unaccompanied Minor) 서비스 신청 가능 문의와 함께 성인1명의 예약을 취소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항공사별로 UM규정과 운임이 다르며, UM신청이 불가한 항공사도 있기때문에 결제 전 마이페이지내 [온라인상담요청] 게시판으로 문의해주시면 항공사 확인 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성인/소아/유아의 나이 기준은 예약일 당시의 나이가 아닌 항공권 탑승일 기준 시점의 나이인 점을 참고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Q.[예약/결제]항공권 예약시 작성한 여권번호/만료일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마이페이지내 여권정보 ( 여권번호/만료일에 한해 ) 수정 가능합니다.
단, 예약시 기재한 영문이름은 수정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여권상의 영문이름을 정확히 확인 후 예약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반드시 발권 전 여권정보 입력이 필수인 미주지역이나 중국동방항공(MU), 소아 또는 특수한 승객의 경우 입력 및 수정에 제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Q.[예약/결제]발권시한이 부족하여 예약이 안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발권시한 부족으로 예약이 안되는 사유는 출발일이 임박한 경우 또는 항공사에서 지정된 발권시한 안에 여행사에서 발권이 불가한 경우에 해당됩니다. 출발일이 임박한 경우 오프라인 예약 진행이 가능한지 문의하시거나 항공사를 통해 구입 가능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예약시 온라인 예약 할인 요금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Q.[예약/결제]항공권 결제는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
항공권 예약 후 마이페이지 상의 결제시한까지 구매하셔야 하며 일부 특가 운임일 경우 요금 규정상의 결제시한도 확인하여 결제시한 안에 결제해주셔야 합니다.
(예시) 30일 전 발권, 72시간 이내 발권 결제시한이 항공사 또는 여행사 사정 때문에 변경될 수 있으니 마이페이지 상에서 수시로 확인해주셔야 하며, 결제시한이 주말 또는 공휴일일 경우 전날 업무시간 중에 결제해주셔야 하며, 결제시한 이후에는 예약이 취소됩니다.
Q.[예약/결제]신용카드 결제 후 다른 카드로 변경할 수 있나요?
불가능합니다. 항공권은 결제 정보가 포함되어 티켓이 발권된 상태이기 때문에 다른 카드로의 결제를 원하시면 환불 후 신규 항공권으로 발권해야합니다. 이때에는 환불 규정의 적용을 받기 때문에 결제방법의 변경이 아니라 기존의 항공권의 환불수수료를 공제 후 신규 항공권을 발권하는 것이 됩니다.
Q.[예약/결제]탑승자가 아닌 타인의 카드로 결제가능한가요?

신용카드 결제시 주의사항
① 탑승자 본인명의의 카드사용이 원칙입니다.
② 탑승자 본인 이외의 카드로 항공권 발권후 필요시 아래의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 가족카드 - 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록등본/의료보험증 택1 , 카드사본
 * 법인카드 - 법인카드앞뒤 사본, 사업자등록증/재직증명서 사본
※ 여행사 명의 법인카드, 여행사 임직원 및 인솔자 카드 , 해외발행카드는 본인명의 및 증빙서류 관계없이 사용불가합니다.
Q.[예약/결제]미확정 요금으로 예약했는데 언제 결제 할 수 있나요?

예약은 접수되었으나 항공사에 확인이 필요한 운임으로 미확정 요금은 결제하실 수 없는 상태입니다.
담당자가 순차적으로 확인중이며 [확정시] 운임 및 안내사항을 문자와 이메일로 발송드립니다.
항공사 규정에 따라 항공료 인상 또는 이용 불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경우 등에는 결제 불가 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결제시한내에 확정되지 않은 요금은 결제시한안에 마이페이지내 [온라인상담요청]으로 문의해주시기바라며 결제시한이 지난 예약 및 미확정 요금의 예약은 자동으로 취소될 수 있습니다.
 
② 선택하신 스케줄의 좌석코드(부킹 클래스)의 요금 적용이 불가할 경우에는 다시 재예약을하여야하며 좌석 제공이 불가하거나 요금이 인상될 수 있습니다.
 
③ 하나의 예약으로 결합 판매가 불가한 항공사의 경우 각각 편도로 재예약을 하여야하며 요금은 인상될 수 있습니다.
 
Q.[예약/결제]결제하려고하나 결제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사항에 해당 될 경우 결제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① 좌석상태 혹은 요금이 미확정일 경우
•  좌석이 확보되거나 요금이 확정된 후에 결제 진행가능합니다. 결제시한전까지 좌석,요금이 확정되지 않을경우 해당예약은 자동 취소됩니다.
② 결제시한이 경과된 경우
•  항공사에 의해 결제시한이 빠르게 설정되어 결제진행이 불가능한 경우입니다.
•  영업시간 내 예약은 마이페이지-온라인상담요청으로 문의주시면, 항공사 규정확인 후 이용가능여부 답변드립니다.
•  영업시간 외 예약은 이용이 불가능하며, 예약은 자동취소되므로 영업시간내 재예약 해주셔야 합니다.
③ 중복예약으로 항공사에 의해 예약이 취소된 경우
•  항공사 규정상 중복(이중)예약을 하는 경우에 사전 경고 없이 모든 예약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동일 항공사 / 비슷한 일정 / 비슷한 날짜의 예약이 한 구간이라도 중복되는 경우 결제하신 예약까지 모든 예약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중 예약으로 인해 취소된 예약은 당사에서 책임지지지 않습니다.)
 
[ 온라인 상담 답변 및 유선 상담 가능시간 ]
평일(월~금): 9시~18시 / 토,일요일,공휴일: 상담불가
Q.[예약/결제]항공권 구매 후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여행사는 세법상 항공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못합니다.
이는 여행사는 항공사를 대신해 항공권 판매 대행 서비스를 고객님들께 제공하는 부분이며 항공권의 경우 세금계산서 비과세 품목으로 교부의무가 면제되므로, 항공사에서도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대신 항공권은 영수증으로 갈음되어 항공권을 증빙서류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 금액에 대한 증빙서류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마이페이지내 인보이스나 영수증 인쇄가 가능합니다. 

※ 관련 법조문 : 부가가치세법 32조, 동법시행령 제79조의 2 제 ①항 5호 및 ③항 외
Q.[예약/결제]항공권 구입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현금으로 구매 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며, 결제 신청 시 소득공제용, 지출 증빙용에 따른 휴대폰 번호 혹은 사업자등록번호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등록해드립니다.
Q.[예약/결제]카드영수증은 어디서 인쇄할 수 있나요?
마이페이지내 [카드영수증] 클릭시 인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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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금안내
  1. 1. 국내/해외 실시간 할인항공권 구입 고객님께서는 반드시 마이페이지를 통해 결제를 진행하여 주십시오.
  2. 2. 입금 시 본인 실명이 아닌 경우 반드시 담당 직원을 통하여 입금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3. 3. 금융 사고 및 개인 정보 유출 피해 방지
    • - 고객님의 개인 정보(휴대폰/전화번호, 이메일, 주민번호 등)는 게시판에 입력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 개인 정보 입력 시 보이스피싱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 - 내일 투어는 직원 및 기타 개인 명의의 계좌 번호를 절대 입금 받지 않습니다.
    • - 직원 명의나 기타 개인통장으로 입금 요청을 받은 경우, 지체 없이 고객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구분 부서 계좌번호
서울본사 유럽 630-005934-489
630-007214-726
홍콩|마카오 630-005934-496
동남아 630-005934-561
일본 630-005934-585
중국 630-005934-539
미주|대양주|인도 630-005934-514
호텔돌핀스 630-006649-4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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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항공 예약건 별 가상계좌를 부여하며 법인계좌 입금 시 확인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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