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존

뒤로가기
이곳, 이 무대를 보기 위해 왔다!

랜드마크가 된
공연맛집리스트

평소 오페라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시드니 오페라하우스’는 알고, 공연을 직접 찾아 보는 사람이 아니라도 ‘태양의 서커스‘ 는 들어봤을 것이다. 여행지 곳곳에는 도시의 상징이 된 공연장과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공연들이 있다. 때로는 우연한 기회로 보게 된 공연이 인생공연이 되기도 하고, 그 여행지와 사랑에 빠지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전세계 곳곳의 공연맛집을 찾아 떠나볼까.

1. 미국 뉴욕| 브로드웨이

화려한 뉴욕의 밤거리를 빛내주는 거리, 브로드웨이는 <라이온킹>과 <위키드>을 포함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연극의 본거지다. 뉴욕여행 필수코스인 타임스퀘어와 함께 브로드웨이의 간판들을 감상하며 거리 풍경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뉴요커가 된 기분!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즐기는 법

▶ 뉴욕시티 브로드웨이 위크: 매년 9월 열리는 행사로 이 기간 동안에는 티켓 2매를 1매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공연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고, 특별한 행사를 경험할 수 있다.

▶ 어떻게 즐길까? 뮤지컬 관람을 운명처럼 즐기고 싶다면, 당일 박스오피스에서 줄을 서서 남은 티켓을 현장구매하는 러시티켓을 도전해볼 것. 각 공연 정보에 ‘Rush Ticket’의 수량과 판매시작시간이 안내되어 있으니 오픈런은 필수.

2. 오스트리아 빈 | 빈 국립 오페라극장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권위있는 오페라하우스 중 하나로, 빈의 풍부한 문화유산이자 상징이다. 웅장한 네오 르네상스 양식의 외관과 화려한 스투코 장식, 조각품, 프레스코화 등으로 건물을 감상하는 것 만으로도 예술적 영감이 가득 채워지는듯!

빈 국립 오페라극장 즐기는 법

▶ 가이드투어: 가이드투어는 공연을 보지 않아도 건물 내부와 곳곳을 방문하며 오페라극장의 역사와 건축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은 여행코스다.

▶어떤 공연이 있을까? 모차르트, 슈트라우스, 바그너의 작품들의 공연으로 유명하지만 현대오페라와 발레, 콘서트까지 다양한 레퍼토리가 일년 내내 펼쳐진다.

3. 프랑스 파리 | 물랑루즈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카바레 공연장. 현대적인 감성은 아니지만 파리 밤문화의 아이콘으로써, 1889년부터 예술가와 작가들의 핫스팟으로 급성장했던 역사를 지니고 있다. 벨 에포크 시대 노동자계급의 파리 시민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즐길 수 있던 유흥의 장소였다. 그렇기에 현실의 고단함이 생각나지 않을 만큼 현란하고, 아름다운 예술을 경험할 수 있다.

물랑루즈 즐기는 법

▶ 어나더레벨의 분위기: 공연장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압도하는 붉은 벨벳커튼과 반짝이는 샹들리에. 복잡한 목공예품들로 몽환적인 세상 속으로 빠져드는 기분이다.

▶ 물랑루즈는 어떤 공연? 물랑루즈는 카바레와 춤, 음악 공연이 결합된 화려한 쇼로 감탄을 자아내는 정교한 의상과 특수효과, 퍼포먼스까지 완벽 그 자체다. 가장 유명한 쇼는 ‘페어리 쇼'와 ‘도리스 걸스‘.

4. 호주 시드니 | 오페라하우스

시드니 중심부에 위치한 호주에서 가장 상징적인 건물 중 하나. 돛을 닮은 흰색 콘크리트의 독특한 디자인은 시드니 항구를 배경으로 건축가의 창의성과 독창성을 보여주고 있다. 건축과 예술에 관심있는 여행자라면 꼭 방문해야 하는 필수코스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매력적인 것은 맑은 햇살 아래 오페라하우스 앞에서 휴식과 여유를 즐기는 호주인들의 문화가 아닐까.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즐기는 법

▶여유로운 휴식처: 시드니오페라하우스는 중심부인 베넬롱 포인트에 위치해 있으며 항구가 내려다보이는 전경과 공원, 시드니 하버 브릿지, 식물원 등이 모여있는 문화 랜드마크로, 아름다운 도시의 낭만에 흠뻑 취하기 좋은 곳이다.

▶어떤 공연이 있을까? 오페라, 발레, 연극과 콘서트를 포함해 다양한 공연의 메카다. 호주 최고의 문화 행사장으로, 어떤 공연이든 세계 최고의 공연자들을 만날 수 있다. 가장 유명한 공연은 호주발레단, 시드니 심포니 오케스트라, 호주 챔버 오케스트라가 있다.

5. 일본 도쿄 | 가부키자 극장

가장 현대적인 여행지라 생각되는 긴자 지역을 조금 더 깊이 들여다보면 역사적인 공연문화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가부키자 극장이 숨은 보석처럼 존재한다. 19세기 후반 지어진 가부키자는 수 십년간 보수와 복원을 거쳤지만 여전히 고유의 성격을 간직한 도쿄의 문화유산이다.

가부키자 극장 즐기는 법

▶ 전통적인 양식의 공연장: 가파른 경사의 지붕, 나무 격자의 스크린, 정적인 그림을 보듯 절제되고 우아한 정면을 특징으로 하는 무대 분위기가 압도적이다.

▶ 어떤 공연일까? 가부키는 정교한 의상과 화장, 무대 공예를 눈여겨보게 된다. 공연자들의 에너지와 공연의 서사, 장관 등 분위기를 감상하며 일본예술을 경험해볼 수 있다. 분라쿠 인형극이나 일본 전통춤과 같은 전통공연예술을 선보이기도 한다.

6. 스코틀랜드 에딘버러 |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워너비 축제. 세계에서 가장 큰 예술축제이자 연극, 음악, 코미디, 댄스, 그 외 다양한 형태의 공연예술까지 총망라하는 페스티벌이다. 수 천개의 공연이 펼쳐지며 기성 예술가뿐만 아니라 신진예술가들이 자신을 선보이는 기회로 무척 새롭고, 다채로운 예술을 즐길 수 있다.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즐기는 법

▶ 어디에서 볼까? 극장, 클럽, 바 그리고 거리를 포함해 에딘버러 전역의 장소에서 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축제 기간 중 에든버러 그 자체가 공연장이라 보면 된다.

▶ 이런 여행자에게 추천! 공연자들과 방문객들이 활기찬 축제를 함께 즐기는 분위기로, 스코틀랜드 최고의 환대를 받을 수 있다.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함께 문화를 즐기는 것을 좋아하는 여행자라면 만족도 100%

7. 미국 라스베가스 | 오쇼

라스베가스 스트립 그 거리 자체가 거대한 쇼를 보는 것 같지만 그것이 끝이 아니다. 구석구석 세계적인 명성의 공연들이 바로 이곳 라스베가스 호텔과 공연장에 자리하고 있으니 어떤 공연을 고를지 결정하기도 힘들다. 그 중 가장 인기많은 공연은 바로 태양의 서커스의 무대 ‘오쇼‘ 다. 화려한 기술과 예술적인 무대장치, 물을 소재로 한 독특한 연출은 예술적 한계를 넘어선 경지라 할 수 있다.

라스베가스 오쇼 즐기는 법

▶ 오쇼의 하이라이트: 무대가 시시각각 수영장으로 바뀌고, 공연자들이 물과 상호작용 하는 모습은 입이 쩍 벌어질 만큼 놀라운 기술이다. 클래식과 현대음악이 결합되어 퍼포먼스를 극대화하는 음향까지도 어느 하나 놓쳐서는 안될 버라이어티한 예술공연이다.

▶ 벨라지오 호텔: 오쇼 공연이 열리는 벨라지오호텔은 세계 3대 분수쇼라 불리는 멋진 음악분수쇼와 유리공예가 데일 치훌리의 200억짜리 유리꽃 천장 장식, 시즌마다 바뀌는 시즌 정원 등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볼거리도 많으니 꼭 챙겨볼 것.

8. 마카오 | 하우스 오브 댄싱 워터

화려한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가득한 공연을 원한다면 마카오도 빼놓을 수 없다. 웅장한 호텔들 곳곳에서 무료 공연과 축제를 즐길 수 있어 늦은 밤까지도 거리를 걷게 만드는 마성의 여행지다. 그중 가장 인기 많은 공연은 물을 테마로 한 ‘하우스 오브 댄싱 워터‘ 가 아닐까. 370만 갤런의 물이 있는 거대 수영쟝에서 다양한 곡예기술을 선보이는 이 공연은 마카오에서 꼭 해야 할 즐길거리 중 하나다.

하우스 오브 댄싱 워터 즐기는 법

▶ 어떤 공연일까? 가장 유명하고 존경받는 연극감독 중 한명인 프랑코 드라고네가 제작했다. 사악한 마법사에게 붙잡힌 공주를 구하는 스토리로, 경이로운 세계를 화려한 공연과 곡예, 싱크로나이즈드와 공중묘기로 풀어낸 공연이다.

▶ 공연 즐기기 꿀팁: 중앙의 무대가 가장 잘 보이는 좌석은 A구역. 특히 4UA와 4UB구역은 VIP구역 바로 앞이라 VIP석과 동일하게 정중앙의 위치에서 관람이 가능하다. 인기가 많으니 예약도 빠르게 해야 한다. 조금 더 독특하게 관람하고 싶다면 스플래쉬 좌석에서 4D처럼 즐겨보자. 앞열이라 물이 튀기 때문에 우비를 입고 관람을 해야 한다.

내일투어 추천 여행지

대표번호 02-6262-5000

고객센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