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존

뒤로가기
밥보다 커피!

카페투어가 필수인
여행지 7

여행경비 예산에 강력한 지분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중요한 항목이 바로 [커피&디저트]. 원두에 민감한 사람이 아니더라도, 밥을 먹고 나면 자연스럽게 카페를 찾아가야 할 것 같다.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로컬브랜드 카페와 그 도시의 분위기를 가득 담은 힙한 카페들.. 목적지를 찾아 나설 때부터 무척 즐거운 일이다.

1. 멜번 | 호주

'호주 커피의 수도'라고 불릴 만큼 커피에 대한 사랑도 No.1, 품질 좋은 커피 맛도 No.1 인 멜번. 아케이드 사이사이 자리한 카페에 앉아 로컬 문화를 체험해보자. 멜번 카페골목, 도시 최고의 카페를 선보이는 다양한 투어들도 추천!

멜번 추천 카페

▶ 카페골목: 플린더스역 앞 골목인 디그레이브는 카페와 펍, 작은 상점이 늘어서 여행자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멜번에서만 느낄 수 있는 독특한 골목문화와 분위기는 잊을 수 없을 듯!

▶ 프라우드 메리: 트렌디한 콜링우드 지역에 위치한 이 곳은 멜번 최고의 커피전문점 중 하나로 명성이 자자한 카페다. 독특한 양조방법과 다양한 커피 블렌드를 제공하고 있어서 한번만 방문하기 아쉽다. 리코타 핫케이크, 샥슈카와 같은 음식도 함께 맛보자.

2. 시애틀 | 미국

커피 전문점이 붐을 이루고 있는 시애틀은 독특한 커피 제조 기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카페투어도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인 카페투어 중에는 '시애틀 커피 크롤'이라는 가이드투어가 있는데, 커피 역사와 독특한 블렌드와 양조방법을 체험한다.

시애틀 추천 카페

▶ Ada’s Technical Books and Cafe: 체인점인데‘테크니컬 북스 앤 카페'는 다양한 서적을 읽을 수 있는 북카페다.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다양한 책들을 읽으며 시애틀만의 로컬 문화를 체험해보자.

▶ 스타벅스 1호점: 1976년 처음 건물의 외관과 스타벅스 로고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스타벅스의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 카페. 그래서 커피를 주문하려는 줄보다 기념으로 텀블러를 구매하려는 줄이 더 길다.

3. 빈 | 오스트리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카페들의 본거지인 빈. 역사적인 상징을 가진 카페, 유명한 로스터리 카페,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로컬 카페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카페투어를 즐겨보자. 빈의 고풍스러운 건물들 사이사이를 걸으며 카페를 찾아가는 것은 꽤 설레는 경험일 것이다.

빈 추천 카페

▶ 카페 센트럴: 빈에서 가장 상징적인 카페. 프로이트와 트로츠키와 같은 사상가들이 즐겨 찾던 곳으로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샹들리에와 대리석 기둥이 무척 웅장하고 화려해 여행객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 카페 스펠: 1880년부터 이어진 역사적인 카페로 예전 모습과 장식들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어 작은 박물관처럼 느껴진다. 굴라쉬와 슈니첼 등의 음식도 함께 즐겨보자.

4. 교토 | 일본

독특한 커피 제조기술로 유명한 교토. 전통적인 차 문화와 커피가 결합해 교토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재탄생 되었다. '교토 드립'이라 불리는 교토식 콜드 브루도 인기있는 양조 방법이기 때문에 교토를 여행한다면 콜드브루 커피도 꼭 맛볼 것.

교토 추천 카페

▶이노다 커피: 194년부터 교토 커피를 책임졌던 역사적인 카페. 클래식하면서 복고풍의 인테리어가 무척 유니크하다. 이노다푸딩도 추천!

▶ %아라비카: 교토에 본사를 둔 체인점으로 전세계 곳곳에 지점이 있을 만큼 인기있는 곳이다.

5. 로마 | 이탈리아

에스프레소와 카푸치노의 발상지. 커피 문화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만큼 이탈리아인들의 커피 자긍심은 어마어마하다. 커피 장인의 카페가 곳곳에 있으니 로마여행을 한다면 카페투어는 필수!

로마 추천 카페

▶ 산에우스타키오 일 카페: 로마 3대 카페 중 하나. 1938년부터 운영한 역사적인 카페로 훌륭한 에스프레소 맛을 자랑한다. 나무로 된 패널과 고풍스러운 커피 분쇄기가 전시되어 있어 더욱 설레게 한다.

▶ 타짜도르: 1946년부터 에스프레소로 유명한 역사적인 카페. 판테온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활기차고 번화한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커피가 진하고 풍부한 맛이 느껴지는데, 다양한 페이스트리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다!

6. 방콕 | 태국

태국 전통 커피와 세계적인 커피 트렌드가 결합된 독특한 카페문화를 경험해보자. 방콕의 커피는 지난 10년간 엄청난 성장을 해왔다. 트렌디하고 현대적인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분위기의 다양한 카페를 찾아나서는 재미가 있다.

방콕 추천 카페

▶ 로켓커피: 아담한 실내와 정갈한 인테리어, 한적한 분위기 속에서 커피 한잔 즐기기 좋다. 오렌지 콜드브루나 리치 콜드브루 토닉 등 시그니처 음료도 추천!

▶ 사니스 방콕: 보트수리점을 개조해 만든 인더스트리얼 카페. 독특한 건물 외관부터 SNS 핫플임이 느껴진다. 사니스 방콕은 브런치 위주로 즐기기 좋고, 그 외 사니스 로스터리나 사니스 사워도우 매장이 있다.

7. 다낭 | 베트남

베트남 여행 필수 쇼핑리스트가 '베트남 커피' 아니겠는가! 그만큼 중독성 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가장 유명한 커피는 '카페쓰어다 Ca phe Sua Da' 라는 베트남식 연유커피인데, 카페마다 조금씩 레시피가 달라 품평을 하는 재미도 있다. 굉장히 달달한 커피라 호불호가 나뉘지만, 더위로 지쳤을 때 맛보면 힘이 불끈 솟는다.

다낭 추천카페

▶ 하이랜드: 베트남의 스타벅스같은 존재. 시내 곳곳에서 하이랜드 간판을 볼 수 있다. 깔끔한 매장 분위기, 시원한 에어컨바람은 여행자가 잠시 쉬어가기 좋다.

▶ 콩카페: 우리나라에서도 만날 수 있는 브랜드지만 본토에서 즐기는 콩카페는 더욱 색다르다. 다낭의 콩카페는 유명 관광지와 가까워 더위에 지칠 무렵 필수로 들르게 되는 코스다. 카페쓰어다와 코코넛밀크스무디커피가 유명하다.

내일투어 추천 여행지

대표번호 02-6262-5000

고객센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