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존

뒤로가기
누군가의 버킷리스트, 허니문의 꽃

열기구투어가 뭐길래

직접 해봐야 와 닿는, 열기구 투어

가끔 토크쇼에 나온 연예인들의 러브스토리 중에는 열기구에서 받은 프로포즈를 잊지 못한다 하고, 또 어느 여행유튜버는 최고의 액티비티 중 하나로 열기구투어를 추천하기도 했다. 흔한 액티비티는 아니기에 경험해 보기 전까지는 크게 와 닿지 않던 열기구 투어. “도대체 열기구투어가 뭐라고 #로맨틱 #스릴 두가지 키워드를 다 잡은 것일까?”

열기구의 매력포인트

어디에서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도시여행자에게는 낯선 열기구투어. 열기구를 타려면 열대 우림, 드넓은 평야, 고지대 사막, 정글 등 조금 더 낯선 여행지로 향해야 한다. 장소에서부터 이미 설렘이 증폭되지 않는가.

하늘에 수놓은 형형색색 열기구
열기구투어를 가게 되면 가장 인상깊은 장면은 바로 하늘에 떠있는 수십 개, 수백 개의 열기구들. 알록달록 저마다 다른 디자인을 뽐내는 열기구들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하늘을 날아보는 짜릿함과 여운까지
어릴 적 동화에서 볼 법한 바구니에 몸을 싣고 하늘을 날아가는 경험은 짜릿하고 특별하다. 흥분 가득한 출발과 함께 하늘 높이 열기구가 떠오르고, 고개를 들었을 때 눈 앞에 펼쳐지는 지평선과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풍경은 말로 형용하기 힘든 벅찬 감동이 밀려온다.

열기구를 제대로 즐기는 꿀팁

두툼한 외투 : 주로 새벽에 출발해 일출을 보는 일정이기 때문에 한여름이어도 상당히 추운 편. 특히 하늘로 올라가기 때문에 기온이 더 떨어지므로, 옷을 따뜻하게 챙겨갈 것.
자외선 차단제 : 그늘없이 직사광선에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에 썬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 피부가 민감하다면 모자나 선글라스도 챙기자.
여유로운 일정 계획 : 열기구는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액티비티다. 기상 조건에 따라 예약이 취소되면 다음날 비행을 제공하는 업체도 있기 때문에 일정을 여유롭게 잡는 것이 좋다. 인기가 많은 지역은 현지에서 바로 이용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미리 예약을 하자.

인생여행지를 완성하는 열기구투어 명소
1. 튀르키예 카파도키아

열기구투어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여행지, 카파도키아. 열기구를 띄우기 좋은 기후라 연중 내내 체험해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카파도키아의 멋진 지형을 감상하기 최적의 방법이기에 터키여행의 하이라이트로 손꼽힌다.

2. 호주 캔버라

호주의 수도 캔버라에서의 열기구 투어가 특별한 이유는 드넓은 포도밭이 펼쳐진 평야와 도시의 경관 둘 다 즐길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3월 초에 열리는 캔버라 열기구 축제는 세계 4대 열기구축제 중 하나로, 열기구를 타지 않고 국회의사당 앞에 앉아 구경만 해도 감동적인 광경인데다 인생샷까지 건질 수 있다.

3.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레네 산맥과 지중해, 몬세라트 지역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는 바르셀로나의 열기구 투어. 몬세라트는 평야 가운데 우뚝 솟은 바위 산으로, 이 웅장하고 독특한 지형을 제대로 감상하려면 열기구만 한 것이 없다.

4. 두바이

다른 열기구투어가 모험 가득한 액티비티라면, 두바이의 열기구는 로맨틱한 투어로 인기가 많다. 열기구가 떠오르고, 어둠 속에서 붉은 사막이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는 순간은 무척이나 고요하고, 가슴이 먹먹해지는 감동으로 다가온다. 그 순간을 함께 하고 있는 연인과 더 뜨겁게 사랑하겠노라 다짐하게 되는 분위기랄까.

5. 미얀마 바간

바간은 고대 버마의 수도로, 수 많은 불교 유적을 볼 수 있으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도 등재된 곳이다. 하늘 위에서 고대 도시가 아침 햇살을 맞으며 붉게 물드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영혼이 정화되는 듯한 경건함이 느껴진다.

6. 일본 후라노

보라색 라벤더가 펼쳐진 풍경, 온통 눈으로 덮여있는 하얀 세상까지 다양한 매력으로 여행자를 유혹하는 후라노. 열기구는 후라노의 사계절을 가장 완벽하게 즐기는 방법이다. 특히 겨울에도 열기구 체험이 가능하기 때문에 후라노의 아름다운 설원을 하늘 위에서 관찰하며 꽤 특별한 겨울 체험을 해볼 수 있다.

내일투어 추천 여행지

대표번호 02-6262-5000

고객센터 닫기